2017년 12월 8일 기준입니다.


아침에 일어나보니 비트코인가격2200만원을 돌파해서 떠들썩했습니다.


11일만에 2배가 넘게 가격이 뛰었습니다.


1000만원에서 대부분의 사람이 떨어질 거라고 생각했는데 끊임없이 올라가네요...


그래서 저도 비트코인을 사봤는데 갑자기 폭락하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


참 신기합니다. 갑자기 오늘 가상화폐 전면금지 기사가 뜨고 난리네요.


전면금지는 아직 그냥 떠도는 소문 같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비트코인 사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거래소부터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제일 유명한 비트코인 거래소는 빗썸과 업비트 입니다.




업비트의 장점은 빗썸보다 다양한 알트코인이 있습니다.


서버는 빗썸 업비트 둘 다 불안정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빗썸이 업비트보다 규모가 더 크고 저는 비트코인 위주로 투자를 할 생각이라 빗썸으로 결정했습니다.


비트코인 이외의 코인에 관심이 많다면 업비트를 추천드립니다.


이제 빗썸 사용법입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ㅎㅎ


1. 회원가입을 한다. (회원가입은 이메일로 간단히 하실 수 있습니다.)


2. 휴대폰 인증을 한다. (거래는 휴대폰 인증을 해야지만 가능합니다.)


3. 원화 충전을 한다. (방법은 가상계좌, 1회용 가상계좌, TOSS, 상품권 충전, KB 에스트로가 있습니다.)



   저는 아침에 사이트가 불안정해서 1회용 가상계좌 발급을 통해 충전을 했습니다. 1회용 가상계좌는 3시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그래서 방금 전에 정식 가상계좌를 발급받았습니다.


   가상계좌 계좌번호로 돈을 입금하면 빗썸에서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4. 비트코인을 구매한다.

   메인페이지에서 원하는 코인 옆에 있는 구매버튼을 누루시면 됩니다.

   

  이제 주식하고 비슷한데요. 코인도 주식과 마찬가지로 가격이 딱 정해진게 아닙니다.


  판매하는 사람들의 가격으로 살 수 있는데요. 판매하는 사람들이 다 같은 가격으로 파는 것이 아닙니다.


  따라서 오른쪽 표에서 적절한 가격을 클릭하시고 왼쪽에서 원하는 양을 설정하시고 구매 주문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리고는 구매가 체결될 때 까지 기다리시면 됩니다.


  거래량이 많아서 그런지 주식보다 체결이 훨씬 더 빠르더라고요.


이제 비트코인 구매 방법 끝입니다! 파는 방법은 거꾸로 하시면 됩니다! ㅎ


비트코인은 주식과 달리 24시간 돌아갑니다. 그래서 정신이 피폐해지는 사람이 많습니다.


왜냐면 실시간으로 가격이 변하기 때문에 확인할 수 밖에 없어요. 아무리 장기적으로 본다고 투자해도 계속 확인하게 되더라고요.


비트코인은 손절을 비추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지금은 계속 상승하는 흐름이기 때문에 꾹꾹 참으시는걸 권장합니다.


어제 썰전에도 비트코인 관련 내용을 다뤘던데 관심있으신 분들은 찾아보세요.ㅎ


유시민 작가님은 화폐의 가장 기본 조건인 가치의 안정성이 없다고 경제학을 전공한 사람으로서 손대지 말라고 권유하신다고


부정적인 의견을 표출하셨죠. 저도 어느정도 공감하는 바입니다. 하지만 가상화폐의 미래는 아직 모르겠네요. 


실제로 비트코인으로 주거래를 하는 시대가 올 수도 있고 거품이 빠져 비트코인 시장이 망할 수 있겠죠.


본인의 판단 하에 시작하시되 본인이 감당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투자하셨으면 좋겠습니다! ㅎ 

+ Recent posts